안녕하세요~(_^_^_) 진저랑 갈릭입니다!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저희는 증명사진도 저희가 촬영한답니다.
사진용 복사지를 구해서 막 인쇄를 하고 칼이랑 자로 쫙! 자르면, 마름모가....
그러다 다이소에서 재미있는 것을 발견했죠!
바로 문서 제단기예요!
다이소 : Daiso 문서 제단기의 디자인
전체적으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있고, A4용지를 세로로 자를 수 있는 크기랍니다. 가로로도 자를 수 있으면 좋겠지만 아주 조금 작더라구요. 색은 두가지가 있지만, 저희가 가지고 온 모델은 파란색 손잡이 컷터가 달려있어요.
아크릴 형식으로 종이 제단할 부분은 미세하게 조종할 수 있다는 것과 모눈종이같이 만들어진 상판은 크기를 조절할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디자인은 정말 싼티가 많이나네요.
다이소 : Daiso 문서 제단기의 성능
성능은 만족스럽습니다. 잘리는 동안 움직이지 않고, 2장 정도를 동시에 제단할 수도 있답니다. 커다란 문서 제단기, 작두를 사용하다보면 1자가 아니라 D자로 잘리는 불상사가 몇 번 생기더라구요... 하지만 이 제품은 많이 사용했지만 그런 일이 없었습니다.
칼날은 교체할 수 없고,날카롭게 가는 것도 힘들 것 같아요. 즉, 수명이 어느정도 있다는 소리인데, 저희는 아직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잘린 단면은 어떨까요? 단면은 살짝 불룩하게 만져집니다. 물론, 눈으로는 판별이 안됩니다만 사진같은 종류는 잘린 단면이 주름지게 보이더라구요. 작두 쓸거 아니면 완전히 깔끔한 모습을 기대하기 어려운가봅니다.
폭주한 갈릭이 한 참사 - 귀엽네~^^
다이소 : Daiso 문서 제단기의 A4 세로 제단 준비
다이소 : Daiso 문서 제단기의 뒷부분 가이드
다이소 : Daiso 문서 제단기의 가격
가격은 3000원이예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작두가 만원짜리도 있더라구요?! 생각보다 작두가 싸서 놀랐는데, 공간을 절약하고, 가격이 1/3이라는 전제를 깔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오래 못쓸 수 있다는 거를 생각해보면 또 좀 그래요.
평점. 평론
너무 가볍게 가방에 넣어서 들고 다녀도 될만큼 휴대성이 뛰어나요. 종이 역시 깔끔하게 잘 잘리고, 종이가 휘어지는 현상은 없어요. 이 부분은 정말 칭찬해줄만하죠? 가격 역시 시중에서 마구마구 사용해서 쓸 수 있는 정도의 가격으로 형성되어있답니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실분이 아니시라면 이 제품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많이 사용하신다면 작두ㅎㅎ
단점
전체적으로 플라스틱이기에 내구성이 많이 의심되요. 또 칼날은 교환할 수 없고, 샤프닝을 할 수 없다는 점 역시 전체적인 내구도를 떨어뜨릴거라 생각되네요. 혹시 사진을 제단하려 하시는 분들은, 약간 흠집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은 염두해두시고 사용하시기 바래요.
평점은 3.4/5점을 주고 싶습니다.
'리뷰 > 필기 도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카 조터 (Parker Jotter) 금장 스테인레스 볼펜! (0) | 2020.02.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