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전자 제품

샤오미 홍미 노트 4X : Xiaomi Redminote 4x 중국산 저가형 스마트폰

안녕하세요~(_^_^_) 진저랑 갈릭입니다!

저가 중국산 스마트폰을 이야기하면 크게 샤오미와 화웨이 스마트폰을 생각해요. AS가 힘들다는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가격이 너무나도 낮은 탓인지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답니다^^


물론, 성능은 좀 떨어지는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라고 하면 정말 잘샀다고 하는 분들이 있고, 성능 표에 나와있지만 그 부분의 고장이나 문제로 인해 인상이 찌푸러질 때도 있답니다. 오늘 한번! 샤오미 홍미 노트 4X : Xiaomi Redminote 4x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홍미 노트 4X : Xiaomi Redminote 4x의 디자인

홍미노트 4X는 곡션형 후면에 튀어나온 유리가 특징인 화면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알루미늄의 차가운 느낌을 가지고 있고, 후면의 커다란 카메라와 커다란 지문 인식 센서가 돋보이네요!


스피커는 아래쪽을 보고 있고,  상면에 전면 카메라가 달려있네요. 베젤은 넓은 편에 속하지만 가격을 생각해봤을땐 괜찮을 것 같네요!


색이 여러 모델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희가 가지고 있는 이 검은색 샤오미 홍미노트 4x는 굉장히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네요. 그러면서도 큰 베젤이 옛날 모델인, 저가형 모델인 느낌을 조금 줍니다.

샤오미 홍미 노트 4X : Xiaomi Redminote 4x의 성능

안드로이드 OS, 6.0 마시멜로우
퀄컴 스냅드래곤 625 2.0GHz 옥타코어 프로세서 or 미디어텍 헬리오 X20 MT6797 프로세서
3GB RAM + 32GB ROM or 4GB RAM + 64GB ROM (SD카드 최대 128GB)
5.5인치 1920x1080 해상도
1,300 메가 픽셀 카메라(F2.0 조리개, PDAF 초점, HDR, 실시간 카메라 필터, 안면 인식)
v4.1 블루투스, A2DP, LE
듀얼 심카드(Dual sim Card, Micro-sim/ Nano-sim)
지문 인식
메탈 바디
일체형 배터리 (리튬 폴리머 Li-Po 4100mAh battery)
151mmx76mm (8.45mm 두께)
165g

차트로 보면 굉장히 좋은 성능을 보이는 것 같아요. 위에 있는 내용이 분명 전부 되는 기능들이랍니다.
하.지.만


저희가 사용하면서 실망한 부분이 딱 세가지 있습니다.


1. 샤오미 홍미 노트 4X의 유리가 살짝 튀어나와있어요! 그 때문에 살짝만 떨어져도 그 유리와 붙이치면 금이 가요. 사진의 핸드폰 역시 그렇게 된거랍니다... 약 30cm정도에서 떨어졌어요.
2. 샤오미 홍미 노트 4X의 지문 인식기능이 잘되는 것이 있고, 잘 안되는 것이 있어요. 저희가 같은 핸드폰이 2개가 있었는데 하나는 되고 하나는 안되더라구요. 화면이 켜진 뒤에는 둘 다 인식을 잘하지만.. 아무래도 디테일한 설계의 문제가 아닐까 싶어요.
3. 샤오미 홍미 노트 4X의 카메라 성능이 많이 떨어져요. 그냥 스마트폰이니 생각은 안하겠지만 색감이 정말 심각해요. 완전히 빨간색으로 나온다거나 완전히 파란색으로 나온다거나 하더라구요. 저조도에서 노이즈가 나타나는 건 아무래도 가격상 이해합니다.

그 이외에는 게임도 잘 돌아가고, 메탈바디의 특징상 발열도 괜찮게 해결한 모습이예요. 배터리는 4100mAh를 채택해 많은 시간 사용하여도 걱정 없답니다! 또한 듀얼 심카드를 사용할 수 있기에 해외를 자주 놀라가는 저희로선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물론, 메모리 카드를 빼야하지만요^^


메모리 카드를 빼지 않고 듀얼 유심을 사용할 방법도 있답니다! 다만, 이러한 기구를 사용하면 당연히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겠죠?

샤오미 홍미 노트 4X : Xiaomi Redminote 4x의 카메라

카메라는 1,300메가 픽셀이라고 써있기는 하지만 픽셀 버닝을 한 듯한 모습을 띕니다. 실제 어떤 짓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현대의 높은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을 모방하기 위해 그런 짓을 한건지, 아니면 저희가 잘못 안건지는 모르겠네요.
저조도에서는 심각한 노이즈와 심각한 색감이 뚜렷하게 보입니다. 실제 전시장 정도의 빛으로도 진저의 얼굴이 완전한 빨간색으로 보일 정도 였으니까요. 오토포거스는 잘 작동하고, 빠른 편에 속하니 다행입니다.저가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하면 괜찮습니다만 역시 저가라는 느낌이 드는 카메라입니다.

 

샤오미 홍미 노트 4X : Xiaomi Redminote 4x의 카메라 테스트 (초점은 S에 잡혔습니다.)

샤오미 홍미 노트 4X : Xiaomi Redminote 4x의 카메라 테스트

 

샤오미 홍미 노트 4X : Xiaomi Redminote 4x의 가격

샤오미 홍미노트 4x의 가격은  16~17만원대 으로 측정되어있습니다. 저가에 대한 퍼포먼스를 계속해왔던 샤오미는 점점 더 가격을 올리는 중저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능은 만족스럽지 못한다거나, 지문인식이 되는 것이 있고, 안되는 것이 있는 반면, 내구도에 디테일도 전혀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단순히 메이저 스마트폰 제조사(삼성, LG, 애플) 의 특징을 따라가려다 기본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생기는 안타까움이 있네요.

평점. 평론


저가 스마트폰의 가격은 이제 슬슬 넘어 중저가의 모습입니다. 기본적인 CPU 성능과 RAM 성능 덕분인지 간단한 3D 게임도 돌아갑니다. 저전력 형태의 OS를 사용했는지 모르겠지만 배터리 소모가 정말 적습니다. 한번 충전하고 놔둔다면 7일 정도 방전의 시간이 걸리는 듯 보입니다. 심지어 자고 일어났을 때 2% 정도 소모된 것을 확인했죠.

단점
너무 심각한 단점들이 있습니다. 모델마다 문제가 있는 상태로 출고되는 부분이 있는 듯 하며, 돌출된 디스플레이로 인해, 손상가기 아주 쉬운 상태입니다. 한국에 있는 사설 AS 센터들은 이 패널을 가는데 10만원을 요구했어요. 원가가 16~17만원인데? 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순히 싸다고 구매하는 것이 과연 옳은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평점은 1.3/5점을 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