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전자 제품

LG G6 (LGM-G600) ThinkQ - LG의 G 시리즈 리뷰

안녕하세요~(_^_^_) 진저랑 갈릭입니다!

스마트폰은 점점 더 발전을 거듭하며, 진화해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들은 한단계 높은, 또 다른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을 요구하고 있죠!
LG에서는 G 시리즈의 LGM-G600모델, 즉, G6 모델을 발표했었습니다.
오늘! LG G6의 총평을 들어보세요!

LG G6의 디자인

G6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추고, 디스플레이 안에 뒤로가기 버튼, 홈버튼 등을 탑재하고 있어요.
전면부에는 조도 센서와 스피커, 전면 카메라 등이 부착되어 있고, 메인 스피커의 경우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측면 부에는 유심 및 마이크로 SD카드 를 삽입할 수 있고, 볼륨 버튼이 반대쪽에 위치하고 있네요.

후면부엔 광각 카메라와 메인 카페라, 지문 인식 센서가 붙어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스타일이며 약간의 후면부 굴곡이 조금 더 편안한 그립감을 선사해주고 있네요^^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작은 배젤을 만들어 실용성은 굉장히 높습니다.
하지만 간혹 잘못 터치되는 경우가 있는게 살짝 흠이네요!

LG G6의 성능

화면크기 : 14.4cm
해상도 : 2880x1440
RAM : 4GB
내장메모리 : 32GB, 64GB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7.0누가
외장메모리타입 : MicroSD
부가기능 : NFC
규격 : 스마트폰무게 : 163g

LG G6의 가장 좋은 점이라고 말하면 역시 방수 기능이겠죠? 뿐만 아니라 4K 동영상 화소가 점점 더 진화하고 있는 만큼 LG G6역시 4K 촬영을 지원하고 있답니다! 다만, 용량이 만만치 않네요...

해상도는 2880X1440 픽셀입니다. 2K정도의 해상도인데 그러한 이유에서인지 많은 배터리 소모가 느껴져요.

지문인식은 굉장히 빠르고 정확합니다. 일부 저가 스마트폰에서 지문인식이 잘 되지 않아 많이 속썩혔지만 이 G6는 그런 현상이 보이지 않는 것 같아요.

사운드는 작은 스피커라 당연히 기대할 수 없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충분한 울림을 가지고 옵니다. 현대 출시된 G7의 경우 뒷판 전체가 울려 스마트폰의 음향 단점을 처리한 것이 굉장히 인상깊습니다. G6의 업그레이드가 된 것중 큰 부분이겠죠?


진저는 전문가 모드를 자주 사용하기에 그러한 부분을 가장 선호하는 것 같아요. 4k 동영상을 찍을 때면 일부 기능이 제한되지만 FHD로 사용할때 많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아직 4K의 진화는 많이 남은 듯 해요.
파나로마, 슬로우(슬로)모션 등 있을 건 다 있죠?

밑의 사진은 형광등 한개의 불빛으로 찍은 사진이랍니다. 약간의 노이즈가 있기는 하지만 정말 어두운 장소에서도 보급형 DSLR급의 성능을 보여주니 참 신기합니다. 물론, 지금 나오는 DSLR은 ISO가 적어도 25600은 되니...

LG G6 접사

G6 전문가 모드 사진 촬영

LG G6의 가격

G7이 나오고 있는 현재 G6의 가격은 많이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플래그쉽의 G6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아요^^ 중고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아직도 높은 가격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G5의 경우 금새 가격이 떨어졌지만 G6는 그 만큼 사랑받고 있다는 뜻이겠죠?



평점.평론

LG G6는 많은 부분에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 방수, 배터리 용량 , usb-c타입의 고속 충전, 빠른 지문인식 등 너무나도 많은 발전을 보였습니다. 이미 최대의 발전점을 찍은 것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LG G7에서는 추가적인 음향의 발전과 AI의 발전 등 새로운 기술들을 보이고 있네요.

단점
단점을 굳이 찾으라고 하면, 높은 화소에 의한 발열과 배터리 소모정도일까요? 저희는 옆에 있던 전원 버튼이 뒤에 있던 것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답니다. 물론 조금 지나다보면 괜찮아지겠죠?

평점은 4.8/5점을 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