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악기

어쿠스틱 기타 : 크래프터 노블 (Crafter Novel) - 진저의 핑거스타일 기타 추천 (feat. 6개월 만의 연주) 성음 악기, 여성용 기타, 얇은, 남성용

안녕하세요~(_^_^_) 진저랑 갈릭입니다!

음대를 졸업한 진저라고 말씀 드렸었나요? 진저는 음악과 전혀 다른 일을 하고 있지만, 취미삼아 음악을 즐기고 있답니다. 음악은 언제나 즐겁게 할 수 있지만, 직업이 되면 즐길 수 없을 것 같다는게 저희의 생각이예요. 여기서 한 연주는 악보도 없고, 만들지도 않은 환상곡이랍니다. 일명 막 연주죠?

어쿠스틱 기타 : 크래프터 노블 (Crafter Novel)의 디자인

노블의 경우 여러가지 색을 가지고 있어요. 저희는 썬버스트의 색이었던 것 같은데 자세하게는 잘 모르겠네요. 보디의 중심부쪽으로 뭔가 연결한듯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 내구성에 대해서는 아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보디 히트(보디 부분은 손으로 때리는 것)를 해도 부서지지 않았으니까요.
또한, 플렛의 위치를 알려주는 자개 문향, 어쿠스틱 기타에서 보기 힘든 브릿지 모습까지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답니다.
21플렛으로 이루어져있고, 스몰 점보 컷어웨이 방식으로 얇은 어쿠스틱 기타 중 하나예요. 일렉기타보다는 두껍지만, 등에 짊어지고 가기에는 편하답니다. 연주할 때에도 몸에 감싸지는 형태로, 편안하게 연주할 수 있는 최고의 디자인이죠.


어쿠스틱 기타 : 크래프터 노블 (Crafter Novel)의 성능

스몰 점보 컷어웨이
타이거 메이플 바디
인디안 로즈 우드 브릿지
인디안 로즈 우드 지판
마호가니 넥
조율기 내장
EQ 내장
21플렛


음악은 소리가 가장 중요하니까 소리를 먼저 들려주고 싶지만, 저희의 글쓰기 패턴을 따라 성능먼저 알려드릴께요. 스몰 점보 컷어웨이는 보디의 모양을 의미하구요, 이 보디는 얇고 동그란 모양을 이야기한답니다. 자세히 보시면 다른 모델보다 살짝 얇게나온 편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웅장한 소리가 난답니다.
브릿지 부분은 핀을 이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일렉기타와 비슷하게 현을 꼽아 넣는 방식이랍니다. 간혹 핀이 빠지지 않아서, 현을 전부 풀고 손을 소리 구멍에 넣어 브릿지 핀을 눌러빼기도 했답니다. 하지만 이 노블을 그럴 필요도 없고, 원한다면 현을 따로따로 바꿀 수도 있죠.
이 노블은 9V 배터리를 사용해요. 조율기가 내장되어있어서, 따로 조율기를 사용할 필요도 없고, EQ도 내장되어있어서, 깔끔하게 만들어져있답니다.

어쿠스틱 기타 : 크래프터 노블 (Crafter Novel)의 EQ, 조율기

어쿠스틱 기타 : 크래프터 노블 (Crafter Novel)의 자개 부분



어쿠스틱 기타 : 크래프터 노블 (Crafter Novel)의 진저 연주

이 연주는 막 연주랍니다. 악보 없고, 손이 움직이는대로 연주한 환상곡이예요~ 현은 6개월 도안 녹슨 현 그대로 사용중이라 부드럽지 못한점 양해부탁드릴께요.

  •  

 

어쿠스틱 기타 : 크래프터 노블 (Crafter Novel) - 진저의 핑거스타일 기타 추천 (feat. 6개월 만의 연주) 성음 악기, 여성용 기타, 얇은, 남성용

화질 선택 옵션1080p

 

어쿠스틱 기타 : 크래프터 노블 (Crafter Novel) - 진저의 핑거스타일 기타 추천 (feat. 6개월 만의 연주) 성음 악기, 여성용 기타, 얇은, 남성용

안녕하세요~(_^_^_) 진저랑 갈릭입니다! 음대를 졸업한 진저라고 말씀 드렸었나요? 진저는 음악과 전혀 다...

blog.naver.com

 

 

연주 하루만에 물집 잡힌 진저...ㅠㅠ

어쿠스틱 기타 : 크래프터 노블 (Crafter Novel)의 가격

현재 신품은 가격이 42만원으로 뜨네요. 진저가 6년 전에 구입했고, 당시의 가격도 42만원이었다고 하네요. 악기는 원래 가격이 잘 떨어지지 않는 편이랍니다. 중고로 구입한다면 정말 싸게 구할 수 있겠지만, 관리를 잘못하면 넥이 부리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디서 보니까 사자마자 3일만에 부셔지기도 하나봐요.

평점. 평론

크래프터의 노블은 아무래도 중수 이상의 분들이 사용하는 제품이랍니다. 가격대가 많이 높지만, 그만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제품 중 하나예요. 지금까지 6년을 썼지만 EQ를 제외하고, 아무런 문제가 없답니다. 내구도 면에서는 정말 괜찮은 편이라는 뜻이겠죠. 또, 소리는 현에 따라 다르겠지만, 지판을 눌렀을때의 음 정확도도 완벽하고, 울림도 충분합니다. 이러한 작은 디자인에서 이정도 울림? 훌륭하죠.
음은 살짝 날카로운 듯하지만, 사람의 따라 취향이 있는 거니까요. 소리는 동영상 보고 결정하세요.

단점
진저가 자기에게 꼭 필요한 것을 찾아 3개월 동안 얻어낸 결과라고 해요. 단점은 없다고 하네요.^^ 하지만 사람에 따라 음색이 부드럽지 않다고 말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음색이 부드럽길 바란다면, 큰 드래드넛 보디를 구입하라고 합니다.

평점은 5/5점을 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