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전자 제품

트랜센드 외장하드 스토리젯 StoreJet 25H3P 2TB- 던져도 안전한 1~4TB 대용량 외장 하드 디스크, 25H3, 25H3B, 추천!

안녕하세요~(_^_^_) 진저랑 갈릭입니다!

저희는 사용하는 외장하드가 몇 개 있답니다. 사진과 영상을 많이 찍다보니 높은 고용량의 외장하드를 언제나 가지고 있어요. 또, 이 파일들이 날아갈 때를 대비해서, 백업용 하나 정도 가지고 있죠. 물론 가격대가 올라가게 되지만, 그럴만한 가치는 한답니다.

트랜센드 외장하드 스토리젯 StoreJet 25H3P의 디자인

이 제품을 받고 나서 저희는 우와~!라는 말이 저절로 나왔답니다. 엄청 커요! 스마트폰 4개는 겹쳐놓은 두께에, 좌우 상하 크기마저 정말 두꺼워요. 분해 해봤을 때도 일반적인 2.5mm 하드보다 두꺼웠답니다. 안쪽에 댐퍼와 외부의 두꺼운 실리콘 케이스로 크기는 정말 크네요. 확실히 휴대하고 다니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여요.
또, 굉장히 무거워요. 컴퓨터와 연결하는 라인도 두꺼워서 처음 인상은 참 그랬답니다.
하지만 정말 튼튼해 보이는 것은 사실이예요. 트랜센드 웹 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했을땐 떨어뜨리는 실험을 해도 아무 문제가 없었다고 광고를 할 정도이니까요. 저희도 몇번 떨어뜨렸지만 아직도 괜찮은 것을 보면, 두꺼운 디자인은 정말 좋은 디자인인거죠.

트랜센드 외장하드 스토리젯 StoreJet 25H3P의 성능

3중 충격 방지 시스템
미끄럼 방지 실리콘 하드 케이스
USB 3.0 + USB 2.0 호환

데이터 전송 속도 (설명상 4.7GB를 63초에 이동)
원터치 백업
버튼 재연결
전용 소프트웨어 (암호화 가능)
3년 제품 보장

스토리젯 StoreJet 25H3에서 놀랐던 점은 정말 충격방지에 신경을 많이 쓴 것을 알것 같아요. 책상 높이게서 한 20번 정도 떨어뜨린 것 같은데, 아직도 손상도 없도, 배드 섹터도 하나 없답니다. 사용한지는 대략 3년이 됐지만, 아무런 문제가 없네요.
USB는 3.0을 호환합니다. 영화를 이동시키는데 정말 빨리 이동되기는 하더라구요. 이 트랜센트 본사에서 이야기하는 말로는 4.7GB를 63초만에 이동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가 실제 테스트한 결과는 많이 달랐죠.
또한 이 외장하드는 몇 가지 기능상 지원이 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암호화를 할 수 있고, 백업도 할 수 있답니다. 솔찍히 백업에 사용하는 것은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요. 백업 하드는 자주 사용하지도 않기에, 떨어뜨릴 일도 별로 없잖아요? 더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는걸 추천드려요.
또, 요즘 윈도우 10은 바로 USB를 뽑아도 문제 생기는 일은 별로 없던데, 그래도 안전상 소프트웨어로 분리시키는 분들이 계세요. 분리했는데 다시 연결하고 싶은 분은 버튼을 톡 눌러주시면 됩니다. 별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고려해볼만 합니다.
제품
 A/S는 3년동안 보장됩니다. 대부분의 하드가 2년 정도 보장되는데 최근 들어와서 3년짜리 보장이 생겨나고 있는 것 같아요. 그 만큼 자신이 있다는 소리이겠죠?
아참 또, 
사용하지 않을때는 저절로 하드가 안돌아요. 다시 시동이 켜지는데 까지 불편하기는 하지만 하드의 수명이 늘어난다고 하니 좋은 부분인것 같기도 합니다.

트랜센드 외장하드 스토리젯 StoreJet 25H3P의 스위치 부분

트랜센드 외장하드 스토리젯 StoreJet 25H3P의 후면

트랜센드 외장하드 스토리젯 StoreJet 25H3P의 포트



트랜센드 외장하드 스토리젯 StoreJet 25H3P의 실제 속도

트랜센드 외장하드 스토리젯 StoreJet 25H3P의 동작 상태

실제 속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USB 포트를 연결하고 작동되는데 시간은 대략 3초정도 걸립니다. 저희는 3.0포트가 컴퓨터에 있어서 사용했구요, 내장된 SSD에서 하드로 옮기는 동안 평균 98mb/s의 속도가 나왔습니다. 속도는 적당합니다. 광고한 부분에 보면 4.7GB를 63초에 옮긴다고 되어있던데, 그것보다 빠르지 않을까 싶네요.

트랜센드 외장하드 스토리젯 StoreJet 25H3P의 가격

가격은 2TB기준 10만원 미만이예요. 초기에 나왔을 때도 이 가격이었던 것 같은데, 당시에는 정말 싼 축에 속했답니다. 현재는 평균 가격이 낮춰져서 그런가 가성비쪽은 아쉽게 느껴집니다.
요즘에 3TB 짜리도 10만원 미만인데 있거든요.

평점. 평론

굉장히 안전성에 대해 특화를 시킨 제품이라는 것을 알겠어요. 많은 수의 하드의 경우 충결을 줬을때 그대로 배드 섹터를 만들게 되는데, 이 제품은 정말 많이 떨어뜨렸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섹터 불량이 나타나지 않았답니다.
속도 역시 3.0을 지원하기에 빠른 편에 속하고, 용량이 높은 만큼 충분히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단점
굉장히 무거운 하드디스크예요. 작고, 가볍고, 휴대할 수 있는 장점을 늘리는 업체가 늘어나고 있는데, 휴대할 정도로 가볍지는 않은 하드 디스크랍니다. 물론, 장점이 많기에, 단점이 커버되는 것도 있죠.

평점은 
4.5/5점을 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