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전자 제품

자이즈 zeiss 1회용 렌즈 클리너 : 미러리스, DSLR, 캠코더 렌즈를 위한 렌즈 클리너, 융, 렌즈 세척(feat.콘돔 크기)

안녕하세요~(_^_^_) 진저랑 갈릭입니다!

카메라를 가지고 계신분은 언제나 걱정하는 렌즈! 그 비싼 렌즈가 오염됐다고 아무 천으로 닦으실건가요? 아무리 좋은 천이라도 그 천에 이물질이 있다면 렌즈에 금이 쫙! 생겨난답니다.
저희가 사용하고있는 이 1회용 렌즈 클리너를 소개합니다!

자이즈 zeiss 1회용 렌즈 클리너의 디자인

자이즈 렌즈 클리너는 전체적인 흰색 바탕에 파란색 로고가 그려져있답니다. 안쪽은 알루미늄으로 덮여있고, 열어보면 고이 접힌 알코올 천이 들어가있네요.
크기는 1회용치고 작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요! 크다는 느낌도 들진 않지만, 
나갈때 10장 정도 들고갈 수 있을만한 크기랍니다. 물론, 1~3장 정도면 쓰고도 남죠^^
디자인도 세련되고, 전문가의 느낌을 풍김니다. 간혹, 콘돔으로 착각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아!! 크기가 콘돔이랑 비슷한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세련됐다고 말하고, 콘돔을 이야기하니까 왠지 그러네요.

자이즈 zeiss 1회용 렌즈 클리너의 성능

자이즈 렌즈 클리너는 알코올이 적셔져 있는 매끈한 천으로 되어있어요. 매끈한 천은 이물질이 묻지 않도록 만들어진 디자인인것 같고, 알코올은 많이 묻어있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꺼내자마자 닦아내면 살짝 알코올 얼룩이 진답니다. 다만, 꺼낸 후 살짝 알코올을 날려보낸다면 더 깔끔하게 쓸 수 있더라구요.
그래도 마지막엔 마른 천으로 닦아주는 게 제일 깔끔해져요. 스마트폰 액정을 닦았는데 검은색 표면이라 안보이는 건지, 액정이 달라서 그런지 나타나지 않았는데, 이미 100장정도 써봤지만 항상 생겼었죠.
즉, 1회용 렌즈 클리너라고 부르지만, 
마른 천을 같이 들고 다녀야 해요.

 

자이즈 zeiss 1회용 렌즈 클리너의 사용 전 후

자이즈 zeiss 1회용 렌즈 클리너의 열었을 때 모습

자이즈 zeiss 1회용 렌즈 클리너의 닫았을 때 모습


자이즈 zeiss 1회용 렌즈 클리너의 가격

가격은 100장에 만원정도 한답니다. 하나당 100원꼴인데 나쁘지 않은 가격이죠. 저희는 렌즈를 한번 나가면 청소하는데, 요즘 나가는 일이 별로 없어서, 한달에 두번 정도 사용해요. 그럼 한달에 200원? 괜찮지 않나요?

평점. 평론

자이즈 1회용 렌즈 클리너는 휴대용으로 들고, 어디든지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왠만한 오염 물질은 전부 닦아 내고, 돌 같은 어떤 이물질이 있을까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가격 역시 잔득 사다놓고 재워놓을 수 있을 만큼의 가격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단점
가장 큰 단점은 깔끔하게 청소하기 위해 다른 마른 천이 필요하다는 거예요. 특별한 이물질이 끼지 않는 이상 그냥 마른 천으로 닦는 것이 좋고, 이물질이 있을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밖으로 출조를 나간다고 해도, 굳이 들고갈 이유가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어요.
이 제품은 저희 생각엔 출조를 다녀와서, 마지막에 청소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답니다.

평점은 
4.2/5점을 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