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전자 제품

카시오 메탈 방수 손목 시계 Casio MTP-1384 - 정장에 어울리는, 날짜, 요일 표기되는 아날로그 시계

안녕하세요~(_^_^_) 진저랑 갈릭입니다!

패션의 끝은 악세사리죠! 신발, 반지, 안경, 너무나도 많은 물건들이 패션이 되어 하나의 조화를 이룰때, 멋지다. 아름답다. 귀엽다는 말을 들을 수 있...을..려나?...
아.무.튼!!
정장에 너무 잘어울리는 메탈 손목 시계를 가지고 왔습니다!

카시오 메탈 손목 시계 Casio MTP-1384의 디자인

메탈 손목시계는 어떠한 순간에도 세련된 느낌을 보여줍니다. 장점이라고 하면, 비싸보이는 디자인, 단점이라고 하면 무겁다는 거죠. 이 카시오 메탈 손목 시계는 메탈의 장점으로 정장에 너무나 잘 어울리는 아날로그 시계고, 은색으로 반짝 반짝 거리는 로마 숫자는 전체적인 심플함과 세련감을 가지고 오네요.
우측에는 요일과 날짜이 써있습니다. 
카시오라는 브랜드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라는 인식은 많이 퍼져있지만 이 시계에 써있는 카시오 로고만큼은 너무나도 예쁩니다.

카시오 메탈 손목 시계는 여성형과 남성형이 있는데 여성형의 시계가 조금 더 작다는 차이 말고는 못느끼겠네요^^

카시오 메탈 손목 시계 Casio MTP-1384의 성능

요일/날짜 표시 기능
스테인레스 스틸 밴드
100M 방수 (10ATM=10기압)
47x42.3x10.4(mm)/112g

날짜가 표기되면서 방수가 되는 아날로그 시계, 예쁜 메탈 디자인이 되는 시계예요. 요일은 두가지 언어로 표기되는데 하나는 저희도 뭔지 모르겠네요. 나머지 하나는 영어표기입니다! 날짜는 1~31일까지 계속 순환되고, 30일이거나 28일이 마지막인 달력의 경우, 수동으로 직접 돌려줘야해요.
오른쪽 끝에 달려있는 조정기는 2단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한번 당기면, 요일과 날짜를 변경할 수 있고, 두번 당겨지면 시간을 조절할 수 있답니다. 진저는 일때문에 항상 차고 다니지만, 간혹 깜빡 잊는 것 같아요.
방수는 
100M 방수, 10기압 까지 사용이 가능해요. 실제 수영장에서 착용하고 사용했습니다만! 점프를 해서 시계에 큰 충격을 줬음에도 불구하고! 이 손목시계는 멀쩡했습니다. 10기압? 왠지 그 이상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무게는 112g으로 메탈 시계의 기본적인 무게인 것 같습니다. 
스테인레스라 녹이 슬지도 않고, 하루종일 끼고 다니지만 녹이슬지 않네요. 다만, 시계줄 사이에 털이 들어가 뽑히는 불상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시간은 정말 오류가 적은 듯해요. 가장 기본적인 부분에 충실했는지, 
대략 6개월을 사용하고 1분의 오차도 없습니다.

카시오 메탈 손목 시계 Casio MTP-1384의 측면부

카시오 메탈 손목 시계 Casio MTP-1384의 하단부 - Japan Movement

카시오 메탈 손목 시계 Casio MTP-1384의 결착 부분

카시오 메탈 손목 시계 Casio MTP-1384의 가격

가격은 3~5만원 사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예요. 카시오 시계를 생각해보면 비싼편에 축하지만, 카시오에서 발매한 지샥 제품과 비교하면 싼 편이죠. 디자인도 사로잡고, 방수 성능과 기본적인 요일기능,날짜기능이 들어간 것을 생각해보면 정말 괜찮은 시계입니다.

평점. 평론

멋져요. 정장에만 사용할 필요는 없겠지만, 정장에 너무나도 잘 어울리고, 잠수를 할 만큼의 방수, 기본적인 시계의 능력도 특출나고, 메탈 밴드까지 해서 이 가격이라니? 저희가 선택한 이유죠! 초침이 움직이는 소리는 나지만 아주 조용한 곳만 아니면 전혀 들리지 않아요!

단점
이 메탈 밴드의 장점은 크기조절이 쉽다는 것이지만, 털을 모조리 뽑아내는 기분이예요. 딱 이 이유때문에 가죽 시계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다던데, 크기 조절이 어렵더라도, 이 부분을 바꾸는게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평점은 4.8/5점을 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