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_^_^_) 진저랑 갈릭입니다!
요즘 여행을 다니다보니 빔 프로젝터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예요. 하지만 잘못 고르면 결국 후회하고, 영화는커녕 짐만 늘리는 경우도 있어요. 또는 집에서 사용하는 분들도 있을텐데, 커다란 영상을 생각했지만, 빛이 부족해서 작은 화면으로 밖에 볼수 없는 경우도 있고, 고려해야할 부분은 너무나도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저가 빔 프로젝터 : 프로젝터매니아 PJM-1500W의 디자인
PJM-1500W는 검은색에 커다란 책 2권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피아노 코팅과 플라스틱 마감을 했지만, 비교적 예쁜 모습을 하고 있답니다. 렌즈를 보호하기 위한 캡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있고, 카메라 거치대에 연결할 수 있게 디자인 되어있답니다. 다만, 이 구멍이 무개 중심이 아니라서 살짝 기우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무게는 굉장히 가벼운 편에 속하는 것 같아요. 저희가 가지고 있는 노트북의 무게가 2.4kg 정도 인데 1kg전후로 느껴진답니다. 특별히 들고 다닐 일이 있다면 가방에 넣어서 충분히 들고다닐 수 있을 거예요.
저가 빔 프로젝터 : 프로젝터매니아 PJM-1500W의 성능
1800안시
15000:1 명암비
30000시간 LED램프
HDMI
RGB
USB
SD카드
상하 키스톤 조절
다양한 화면 모드
취침 예약
800x480 픽셀
빔프로젝터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아무래도 밝기이겠죠? 밝기는 1800안시로 밝은 곳에서는 전혀 보이지 않아요. 불을 끄고, 암막을 쳐야만 잘 볼 수 있답니다. 저희가 대략 2~3미터 정도에서 떨어뜨린 뒤 영상을 쐈는데, 굉장히 크게 출력되기는 했답니다. 개인 영화관을 방불케하는 정도였죠.
USB, HDMI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굉장히 높아요. 저희가 무엇을 준비하던 괜찮겠지만, 코덱이 지원되지 않는 것들이 의외로 많이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컴퓨터랑 연결하거나, 미러링 제품을 연결해서 스마트폰을 출력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이 제품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다고 하는 부분은 저가 제품이 상하 키스톤 조절이 된다는 것이죠! 키스톤은 위치에 따라 출력이 사다리꼴로 왜곡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 부분을 보정해주는 기능이랍니다! 이 가격에? 저희도 놀랐어요. 다만, 키스톤을 조정하면 특정 부위의 초점이 맞질 않아요.
하지만 단점은 있는 법이죠. 이 제품의 소음이 장난 아니예요. 열이 나는 것은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지만 소음이 적은 팬을 이용해줬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고, 가격을 최대한 맞추기 위해 억지로 이런 싸구려 팬을 달지 않았을까 싶어요. 나중에 진저가 DIY로 이 팬을 직접 갈겠다는데, 느낌이 쎄 해요!
그리고 화면의 끝 부분이 잘리는 현상이 있었는데, 다른 모니터로 했을 땐 문제가 없었던 것을 감안하면, 이 빔프로젝터의 고질적인 문제인 것 같네요. 물론, 저희가 가지고 있는 것만 이런 현상이 있는 것일 수도 있는데, 왜 저희것만...
저가 빔 프로젝터 : 프로젝터매니아 PJM-1500W의 잘림현상 - 끝 부분 확인해보세요
저가 빔 프로젝터 : 프로젝터매니아 PJM-1500W의 출력 모습
저가 빔 프로젝터 : 프로젝터매니아 PJM-1500W의 실제 모습
저가 빔 프로젝터 : 프로젝터매니아 PJM-1500W - 9만원대, LED 램프, 키스톤 보정, 1800안시
재생 수1,7080
자막
화질 선택 옵션480p
팬 소리 한번 확인해보세요. 음향도 프로젝터에서 뽑았습니다.
저가 빔 프로젝터 : 프로젝터매니아 PJM-1500W의 가격
가격은 10만원 미만으로 정말 싸죠? 중국 제품과 비교했을때 이 성능과 비교할 수 없을만큼 좋은 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산이라 A/S 부분도 잘 진행되는 것으로 보이고, 몇가지 수정만 한다면 잘 샀다는 느낌이 들 것 같아요. 저희 제품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정지 화면을 오래 고정하면 화면이 나가는 현상이 있는데, 그 부분만 아니면 가격대비 만족합니다.
평점. 평론
이 가격에 이정도 성능이 나오는 빔 프로젝터는 정말 구하기가 힘들어요. 밝이도 형광등 하나정도를 켜놔도 살짝 보이는 정도이고, 불을 끄면 큰 화면으로도 볼 수 있으니까 적당한 느낌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코덱 문제는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빔 프로젝터가 가지고 있는 문제이니까 제외하고, HDMI, RGB 등 잘 출력됐습니다.
단점
끝 부분이 잘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대형 화면으로 보는 것은 좋지만 아무래도 이 잘리는 현상은 좋지 않은 것 같네요. 또한 키스톤을 조절할때 특정부위에 대한 초점이 맞지 않고, 조도 역시 낮아서 밝은 공간에서 볼 수 없다는 점, 220V AC 전원을 사용하기에 캠핑에 사용하기 어렵다는 부분, 소음이 크다는부분등 많은 단점을 가지고 있어요.
평점은 3.0/5점을 주고 싶습니다.